17인치 노트북 거치대 겸 쿨러 겸 구매하여 사용중입니다.장점은 먼저 큰 팬이 장착되어 낮은 RPM 스펙이지만 풍력은 충분합니다. 소음도 거슬리지 않습니다.단점은 거치대 낮은 쪽 1단으로는 고정이 되지 않습니다. 1단 이상 높이로 써야 합니다. 물론 2~3단 높이가 가장 적합한 높이 같지만 사람마다 눈 높이가 다를수 있기에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크기가 17인치를 커버할 수준은 아닌것 같습니다. 17인치에 딱 맞긴하지만 아랫쪽 노트북 떨어짐 방지 구조물이 좀 위로 올라와 있어 이 구조물에 17인치를 받치게 되면 상대적으로 노트북이 위로 올라가는 경향이 생기고 이로 인해서 노트북의 바닥 띄움 구조물이 쿨링패드의 최상단을 벗어나 공중에 머물게 되며 이로 인해 노트북 하판이 쿨링패드와 완전 맞닿게 됩니다. 차후 모델이 나올 땐 이 떨어짐 방지 스토퍼의 위치를 조정하여야 이런 불편함이 없을거 같습니다. 제 경우엔 작은 스펀지에 3M 양면 테이프를 붙여 쿨링패드 가장 아래에 붙여서 그것을 스토퍼로 쓰고 있고 이렇게 해야 노트북 하판이 뜨게 되더라구요.
박스가 구겨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박스 안쪽 제품은 아주 깨끗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작습니다 15인치 이상은 조금 작을거 같습니다 소음은 없고 팬 속도 조절할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로 제 노트북은 14인치 입니다
배송 하루만이라 놀랐네요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 높은 각 맘에 듭니다다만 소음은 더 있어도 되니 팬이 좀 더 강했으면 했습니다다음엔 소음보단 냉각도에 영향있는 팬 속도도 더 올려서 사야겠네요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 노트북쿨러를 받았다.배송과정에 박스가 찌그러져 있었으나 제품에 하자만 없으면 별로 신경쓰이지 않는다.하지만 박스를 열고 쿨러마스터 Notepal ErgoStand III 노트북쿨러박스를 보니 비닐스티커가 뗏다가 다시 붙인 흔적이 있다.(리퍼제품같음)하여튼 왔으니 뜯어서 써보기로 하고 뜯어보니 제품은 괞찬아 보인다.
쿨러를 준비하고 노트북을 올려 놓았는데 쿨러에서 노트북이 3cm가량 윗쪽으로 튀어나온다.노트북을 뒤집어 노트북통풍구와 쿨러를 비교하니 노트북통풍구와 쿨러위치가 완벽하게 어긋나 있어 쿨링이 잘 될까? 라는 생각이 들어 일단 테스트를 해보기로 하고 3D게임을 4시간 가량 해 보았다.생각보다는 쿨링이 잘되는거 같아 다행이다.(윗쪽으로 바람이 조금더 세게 올라가 통풍구로 유입이 잘되는거 같음)다른 노트북도 뒤집어보니 통풍구가 제각각이라 노트북통풍구구조때문에 제품마다 쿨링효과가 조금씩 차이가 날거같다.노트북받치는 발을 조금 슬림하게 그리고 아랫쪽으로 옮겼으면 좋겠다.